The 2-Minute Rule for 폰테크
The 2-Minute Rule for 폰테크
Blog Article
해당 대출에 관심있는 분들은 오늘 정리해드린 주의사항들에 대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.
즉, 그 휴대폰을 다시 '대포폰' 유통업자에게 판매를 합니다. 따라서 대출고객(피해자)은 '대포폰' 명의자가 될 수 있습니다.
그런데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돈을 정말 구할 데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하게 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.
폰테크란? 폰테크는 휴대폰 + 재테크를 합친 신조어입니다. 이동통신사와 제조사의 과도한 보조금으로 낮은 가격으로 휴대폰을 산 다음에 의무 사용기간을 마친 후 되팔아 차익을 챙기는 신종 재태크입니다.
내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을 다른사람에게 양도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법입니다.
비대면 폰테크는 이름 그대로 미팅없이 비대면으로 거래가 이뤄져 간편한 점도 폰테크 있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높다고 했습니다.
본인 명의로 휴대폰을 폰테크 개통한 후에 새 핸드폰을 박스채로 그대로 재판매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방법입니다.
최근에는 대출업체 직원이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오는 업체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.
이전 글 이전 폰테크 글: 상호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하기 – 초간단하고 빠르게 가능
이 점을 주의하셔야 하며 폰테크 중에는 개통폰만이 아닌 유심칩도 달라고 하는 업체도 생기고 있습니다.
대포폰 업자가 유심칩을 범죄행위에 이용하면 범죄자로 몰려 조사를 받을 수 폰테크 업체 있고, 전기통신사업법 위반으로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.
휴대폰을 개통한 후 개통한 휴대폰을 업체에 넘기면 해당 업체가 핸드폰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인 것 입니다.
따라서 폰테크를 절대로 하지 마시길 바라며 그 외에 정식적으로 합법적인 방법들이 많으니 꼭 이들을 활용하여 현명한 경제 폰테크 업체 활동을 하시길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솔직히 사업자등록증을 비롯하여 통신판매업 내는건 일도 아니죠. 누구라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 이후 문제가 생기면 사업자를 바로 없애고 새로만들면? 끝이죠.